2021년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하기
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지원 사업이란 경제적, 사회적 어려움을 가진 산림복지소외자가 산림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의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. 2021년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1월 11일부터 신청받고 있습니다. 수혜대상인원이 4만명으로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산림복지이용권에 관심이 있거나 이용을 하고 싶은 분들은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■ 사업안내
1. 신청대상 : 기초생활수급자, 장애(아동)수당수급자, 장애인연금수급자, 차상위계층
2. 발급인원 : 40,000명
3. 지원금액 : 1인당 10만원 바우처 이용권 지원
※ 전용 앱(신한페이판) 설치 또는 기명식 선불카드 신청
※ 지원금액은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4. 대상자 선정 : 생애 첫 신청 등 미선정자 우선
■ 신청방법
1. 신청기간 : 2021년 1월 11일 ~ 2021년 2월 5일까지
2. 선정기간 : 2021년 2월 6일 ~ 2021년 2월 17일(발표)
3. 사용기간 : 발급 후 ~ 2021년 11월 30일까지
4. 제출서류
① 본인신청 :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, 본인 신분증 사본 1부
② 가족신청
-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
-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
- 본인 및 가족 신청인 신분증 사본 각 1부
③ 대리신청 : 이용권 발급 신청서 1부, 대리신청인 신분증 사본 1부, 위임장 1부
5. 신청방법
- 인터넷 접수(www.forestcard.or.kr)
- 우편접수처 :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60법률센터 빌딩 B102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담당자 앞
6. 고객지원센터 : 1544-3228
■ 사용처 및 사용범위
-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자로 등록된 산림복지시설 : 산림복지단지, 산림교육센터, 산림욕장, 유아숲체험원, 자연휴양림, 치유의 숲, 수목원, 정원, 숲속야영장, 산림레포츠시설 등
■ 이용권 발급(선택)
- 이용권 전용 앱(신한페이판) 설치 후 사용
- 기명식 선불카드 신청 및 사용(미성년자, 스마트폰 미소자 등)
■ 결재방법 : 10만원 초과 결제 가능(개인별 충전사용)
※초과금액은 개인부담임.
■ 이용권 신청 및 사용절차
■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주요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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